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카드 메탈 카드 신청한게 왔다.
    신용카드 2021. 1. 22. 22:22
    반응형

    얼마전에 현대카드에서 이벤트를 했었다.

    기존 회원에게도 적용되는 이벤트였는데, X boost 카드를 발급받고 해당카드로 2월 말까지 10만원치 지르면 그만큼 청구할인이 되거나, 나처럼 메탈카드로 발급을 받고 동일 조건으로 카드를 긁으면 발급수수료가 면제.

     

    이미 발견했을땐 좀 늦어서 청구할인 이벤트는 끝나버렸고, 전부터 갖고 싶었던 메탈카드를 신청.

    1월 25일경 쯤 도착한다더니 오늘서 카드가 회사로 배송되었다.

     

    물론 그 전에 삼성페이를 통해 등록할 수 있었기 때문에 조금 늦게 와도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었다.

     

     

    일반 X boost 카드와 메탈카드가 같이 도착했다.

    쓸때없이 포장이 요란하다. 뭐.. 이미 연회비 30만원짜리 비씨 다이아몬드카드(지금은 단종되었다.) 를 사용하고 있는터라, 프리미엄급 카드부터는 패키지 형태로 온다는 것을 모르는건 아니지만..

     

    메탈카드 몸체와 스티커, 설명사가 여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고무 머리끈 같은 것으로 동여매진 상태로 도착.

    메탈카드 실물은 처음인데, 사진으로 보던 것보다 훨씬 이쁘다. 

     

    전에 국민카드에서 펭수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을때도 스티커를 주더니, 여기도 스티커를 준다.

    이걸 어디다 쓰라고....;

     

     

    메탈카드와 같이 일반 플라스틱 카드도 같이 왔는데, 거기에 동봉된 카드 메뉴얼과 동일한 메뉴얼이 두꺼운 도화지(!?)에 끼워져서 왔다. 나름 고급스럽게 포장은 되었다만 굳이...

    비씨 다이아몬드카드의 경우는 연회비가 비싼만큼 혜택이 있고, 설명이 좀 필요한 부분이 있어 메뉴얼이 책자처럼 두꺼웠는데, 이건 뭐...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이것보다 더 연회비가 비싼 다이너스 카드(이 카드도 단종되었고, 다이너스 카드의 한국 라이센스는 현대카드에서 비씨카드로 옮겨갔다.)의 경우는 종이봉투에 담겨서 오는데, 나름 메탈카드는 발급비도 비싸고 하다보니 패키지 구성이 좀 다른가보다.

     

     

    일반 플라스틱 카드와 메탈카드가 둘 다 왔다.

    비자 플래티늄이라고 기재되어있으나 흔히 말하는 짭플인데, 흔하디 흔한 공항라운지 이용이나 발렛파킹조차 제공되지 않는다.

    뭐.. 이건 이미 비씨 다이아몬드카드도 가능하고, 주력카드로 쓰고있는 국민카드 탄탄대로 Biz 티타늄(역시 단종되었다. 단종 된 카드만 한가득 갖고 있는 나)로도 가능하니 크게 아쉬운 점은 없다만...

     

     

    뒷면도 광택을 좀 주었으면 좀더 멋졌을것 같지만 뒷면은 흔하디 흔한 그냥 금속질감.

    일반 플라스틱 카드는 그냥 스틸질감만 주었을 뿐 큰 특징이 없다.

     

    일반적인 카드 무게는 보통 5~6g 정도.

    현대카드에서 출시된 카멜레온 카드를 측정해보니 6그램이 나온다.

     

     

    메탈카드는 10g이 나오니 일반 카드 무게의 두배정도 된다고 볼 수 있다.

    카드 두장 들고다니는 무게인 셈인데, 사실 티도 안난다.

     

    직장인이다보니 어차피 한달에 10만원 정도는 거의 무조건 쓰게 되어있으니, 사실상 공짜로 발급받은 셈.

    무슨 재질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주 미세하게 무게감이 느껴진다. 일반 카드의 두배니까 그럴만도 하겠지만.. 만지면 금속 특유의 살짝 차가운 느낌이 들어서 만지면 금속이라는걸 바로 알 수 있는 정도.

     

     

    디자인은 후라이팬 가운데를 잘라다 만든 것 같은 디자인이긴 한데, 그래도 "나 금속이요" 하고 당당히 티를 내는 디자인이라 맘에 든다. 전부터 쓰고 싶긴 했는데 그 놈의 발급비가 왜 이리 비싼지... 게다가 일반 카드는 발급도 안되고 엔트리급 이상의 프리미엄 카드를 사용해야 그나마 발급 할 수 있는 확률이 있다.

     

    물론 금속가공비가 생각보다 비싸다는건 직업 특성 상 잘 알고는 있지만, 쓸때없이 너무 비싸다.

    어찌되었든 공짜로 얻게 되었으니, 조만간 삼성페이를 봉인하고 간지나게 써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0

Copyright 2006-2021. Xeriars.com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