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악마성 드라큘라 - 월하의 야상곡 안드로이드 속도 문제 해결
    Tech. 2022. 11. 13. 22:45
    반응형

     

    2020년에 악마성 드라큘라 - 월하의 야상곡 (Castlevania - Symphony of the Night)가 안드로이드로 출시된걸 알고 바로 구매해버린 나. 어릴때 꽤나 재밌게 했었기에 사골인걸 알면서도 구매했다.

    한동안은 잘 작동하나 싶더니만 오랜만에 돌려봤더니 속도가 너무 빨라 플레이가 불가능한 지경이 되버렸다.

    레딧 등 해외에서도 Turbo mode 등으로 논란이 많은 상태.

     

    약간 골때린건, 리포트를 위해 화면 레코딩으로 녹화를 시도하면 프레임이 내려가므로 정상 속도로 게임이 작동되어 리포트를 하기도 쉽지 않은 상태.

    그래서 화면 레코딩으론 문제점을 찍는게 불가능해서 다른 기기를 이용하여 촬영하였다.

     

    이 문제는 해외에서도 꽤나 유명한 이슈이고, 코나미에도 많은 리포트가 들어간 상태이다.

    문제의 원인은 60hz 이하로 개발된 앱인데, 안드로이드에서 "부드러운 모션" 모드를 사용하여 120hz로 화면재생율이 올라가면 이에 대응을 하지 못해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는 것이다.

     

    원본 게임 역시 플레이스테이션1에서 개발된 게임이라 뾰족한 해결책이 없는지 코나미에서도 플레이스토어 앱 설명란에 픽셀4 스마트폰의 경우 "Smooth display"를 끄라고 알려주고 있으며, 이것은 갤럭시도 동일하다.

     

    그러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해결책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아래의 경로로 접근한다.

    설정 → 디스플레이 →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

    이 메뉴에서 "일반" 으로 설정하면 화면 재생율이 60hz로 조정되며, 이 이후 앱을 실행하면 끝.

     

    그러나 매번 앱을 실행할때마다 이러기엔 너무나 번거롭다.

    다만 갤럭시에는 "루틴"이란 자동화 앱이 있으니 이걸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위와 같이 월하의 야상곡 앱이 열려있을때 부드러운 모션을 일반으로 전환하게 바꿔주고,

    앱이 종료되면 다시 최적화(120hz) 모드로 복귀하도록 만들어주면 끝.

     

    이 상태로 앱을 다시 실행해서 찍은 영상은 다음과 같다.

     

    이제는 정상적인 속도로 가동되므로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사에서 삽질해둔걸 이용자가 해결해야 하는 이런 쿠소겜... 역시 콦낪밊

    반응형

    댓글 1

Copyright 2006-2023. Xeriar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