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MAX Trilogy의 Gold와 Point를 에딧 해보자.

DJ MAX TR을 즐기다보니 포인트와 골드가 너무 부족하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닳게 되었다.

노래 하나 해금되는건 좋은데 사기 위해서 필요한 골드가 한곡당 5000골드..

보통 한곡을 깨면 500골드정도가 채워지니 대충 열판 정도를 해야 하나의 노래를 해금할 수 있다.

기어나 케릭터는 더욱 비싸고…

그래서 메모리 후킹을 통한 에디트를 시도해 보았다.

일단 해금곡, 최대 점수, 최대 콤보, 아이템 정보 등등은 USB Profile key에 저장이 다 되고

하드디스크에 인스톨되는것은 구동관련 부분(음악 등등)만 된다.

쉽게말하면 세이브 파일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헥스 에딧등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1.07버전부터는 (2008년 12월 26일 기준)에서는 메모리 후킹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치트오메틱, 티서치, 치트엔진, 게임핵, 게임위저드 등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인데..

1.07버전에서 시도해본 결과 제대로 된 값을 찾아내지 못한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심하다가 약간의 꼼수를 써서 골드, 포인트 에딧에 성공하였다.

————————————————————————————————-

경고 :
1. 너무 심한 에딧은 게임의 재미를 급격히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정도것 사용할 것.

2. 이 방법으로 에딧은 가능하지만 모든 문제에 대한것은 본인이
책임질 것.


준비물 : DJ MAX TR Install disc (초회,한정판 또는 일반판이되 1.00으로 제작된 시디), 메모리 후킹 프로그램 (위에서 설명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중 하나. 필자는 티서치를 사용하였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설명에 들어가겠다.

1. 제일 먼저 DJ MAX TR을 언인스톨 한다. (이건 기본적인 내용이므로 자세한 방법은 생략)

2. 랜선을 뽑던지 시작 -> 실행 -> cmd 치고 엔터 -> ipconfig /release 치고 엔터 를 쳐서 인터넷 접속을 차단.
※ 제보에 의하면 DJ MAX TR이 인스톨 된 디렉토리를 찾아가서 TR.exe 파일을 실행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하니 위 과정이 귀찮은 사람의 경우 이것을 참조.

3. 준비한 DJ MAX TR 시디를 인스톨
(이 때 USB Profile key의 드라이버가 같이 인스톨되니 왠만하면 포트에서 빼두자.)

4. 설치가 완료되면 티서치 실행하고난후 DJMAX TR을 실행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스샷을 볼 수 있다.



애초에 랜선을 뽑는것으로 인터넷을 차단한 이유가 강제 업데이트를 막기 위함이다.
(상위버전에선 메모리 후킹 불가)

5. Start를 누르고 게임을 시작한다.

6. 현재 골드와 포인트의 상태를 확인한다. (필자는 골드부터 에디트) 그다음 Alt + Tab 키를 눌러서 티서치로
전환 후에 확인한 값을 메모리에서 찾는다. (빨간 동그라미(?)를 참조할것)

※ 메모리 후킹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숙지하고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설명하였음.



7. 전형적인 방법대로 목표 수치의 변환을 준다. (게임을 한판 한다던지..)
필자는 게임을 한판 한 후에 골드가 변한 것을 확인하고 next search를 이용하여 해당 메모리값을 찾았다.



메모리 값을 찾은 후 값을 바꿔주면 얘기는 끝난것이다.

8. 마찬가지로 포인트도 이런식으로 찾으면 된다.



이렇게 에딧후에 사고싶은걸 산다던지 그런건 맘대로 한다.
다른 컴퓨터에서 하거나 버전이 바뀌더라도 USB Profile key에 모든것이 저장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음.

9. 이제 다시 랜선을 꼽던지 아니면 시작 -> 실행 -> cmd 치고 엔터 -> ipconfig /renew 치고 엔터키를
눌러 인터넷을 연결 한 후 DJ MAX TR을 실행하여 자동패치가 되기를 기다린다.



10. 패치가 된 후 정상적으로 USB Profile key에 모든것이 저장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거듭 강조하지만 너무 심한 에딧은 자중하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