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스마트 탁상시계 구입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누군가 알리에서 구매한 미니 탁상시계를 보고 뽐이 와서 갑자기 충동구매.
가격은 만원정도니 크게 부담되는 것도 아니라서 일단 질렀다.

포장은 별볼일 없으니 재끼고, 본체랑 USB C type 케이블이 하나 들었는데 냅다 연결했더니, 화면에 보이는 AP를 잡고 내부 IP 주소로 접속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일단 그대로 실행

접속을 해보니 일단 지역설정 하는 창이 뜬다.
https://s.xeriars.com/LHQP 에 가서 지역을 입력하면 (예 : Seoul, KR) 지역번호를 알 수 있으므로 그걸 입력해준 후 SAVE를 해준다.

시계가 와이파이신호를 잡아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어야 날씨 정보를 받아올 수 있으므로, 적절한 AP를 선택해줘야한다. 스크린샷에도 있지만 2.4G 와이파이는 인식하지만 5G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시계 테마와 자동 전환될 테마를 선택하라는데, 개인적으로는 Weather clock today와 Weather forecast를 30초의 간격을 두고 자동전환되도록 설정해놨다. 여기까지 하고 SAVE 하면 일단 기본적인 설정은 완료.
이후 시계가 재부팅되면서 설정했던 AP 정보를 따라 인터넷에 접속하여 설정된 지역의 날씨정보를 받아온다.

이후에는 시계 내부 IP가 변하며(Weather clock today에 한번씩 디스플레이된다.), 동일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경우 시계 설정창으로 접속할 수 있다.

내 시계의 경우에는 IP가 192.168.1.181로 변경되었으며, 기압정보, 풍속 등과 함께 자동전환되면서 나온다.
날짜형식도 17/4/2024이나, 내부 IP로 접속해서 2024/4/17로 변경할 수 있다.
Forecast도 자동전환되서 나오므로 그럭저럭 편리한편이나 사실 이건 스마트폰으로 보게된다.

생각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사무실에서 노트북 옆에 붙여 쓰기엔 아담하니 딱 좋다.
다만 단점은 내 사무실 옆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한번씩 저거 뭐냐고 물어보는 정도..

댓글 남기기